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아이디어/기존 성공 아이템

사진, 영상이 잘 나오는 장소 소개하기 - 로케이션 마켓

by 크라크라 2018. 2. 9.

http://locationmarket.co.kr/  


시작년도 : 2003년


사업 아이템 : 사진과 영상이 잘 나오는 장소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섭외해주는 것


사업 착안점 : 


  1. 내가 사진을 잘 찍어서 파는 것보다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해주기


  2. 추가적인 서비스(장소 섭외, 지자체 및 장소 제공하는 건물주 등에게 허가  받기 ,촬영팀 숙소 및 일정 관리 등) 제공 



리뷰 :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직업으로 만든 대표적인 일이 아닐까. 생각보다 일은 훨씬 고되었다고 한다. 전국의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면서 그것을 데이터베이스화하는 작업이 쉬운 일은 아니었을 것이다. 현재까지만해도  약 160만컷 이상의 데이터가 있다고 한다. 


 눈여겨볼 점은 차분히 자신의 장점을 재해석해서 소비자들의 욕구와 맞물리게 했으면서, 거기에서 만족하지 않고 조금씩 서비스를 늘려가는 방법으로 안착했다는 점을 들고 싶다. 세상에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많지만 그것을 하나의 사업 아이템으로 정립하는 사람은 많지 않았을 것이고 그것을 이제는 IT로 수많은 소비자가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장소를 검색해 볼 수 있는 사이트까지 만들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