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르 소설 리뷰

[책] 만렙부터 레벨업(12권 완) - 해무극

by 크라크라 2018. 10. 30.

평 : ★(2.5)

 

 제목부터 짐작할 수 있겠지만, 어떤 의미에서는 "정통"의 양판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너무 막장까진 아니고 적당한 재미가 있고, 길이도 너무 과하다고 보기는 어려울 정도이다. 등장인물들이 너무 과하게 등장하지도 않아서, 보는데 피로하지는 않다. 딱 중간 정도의 퀄리티를 가진 책이라고 볼 수 있겠다. (사실 더 퀄리티가 떨어지면 바로 보지 않기 때문에 보통 홈페이지에 글을 남기질 않는다.) 하지만, 인생은 짧고 시간은 없다. 굳이 시간을 내서 끝까지 봐야할만한 책


 어느날 헌터가 생겨난 세상에서, 헌터들은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살아간다. 주인공은 헌터가 생겨나기 직전 다른 세상 무림에 떨어져서 140년간 무림에서 만렙을 찍고 돌아온 인물이다. 그래서 일단 매우 쎄고, 거기에 "만류귀종"이라고 해야하나 한 분야에서 정점을 찍었기 때문에 다른 것을 배우는 것이 매우 빠르다. 그래서 대놓고 부수는 장면이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는다 뿐이지 먼치킨 중의 먼치킨이다. 


 현실 세상과의 괴리율은 10:1, 주인공은 배경이 되는 지구에서는 약 14년 동안 실종상태였던 것이다. 현실로 돌아와 가족과 재회하고, 그 때부터 헌터의 길을 걷는다. 헌터를 길을 걷다보니 적도 생기고, 조력자도 생긴다. 때로는 옆나라에서 떄로는 외계에서 말이다. 진부하기는 하지만, 흐름자체는 평안하게 주인공이 싹싹 썰어버리는 맛으로 양념되어 있다. 


 오랜만에 재회한 가족과 평안하게 살고 싶은 주인공에게 닥쳐오는 각종 위협을 정리하고, 잘 살아가는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된다. 


 볼 분들은 보시길, 하지만 더 좋은 책은 언제나 있다.


 

댓글